이번 시간은 캐치테이블 예약 방법 꿀팁 등 관련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흑백요리사 등 요리 프로그램이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유명 셰프가 운영하는 식당을 찾아가 직접 음식을 맛보고 싶어진 분들이 많아졌는데 캐치테이블 앱을 이용하면 편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캐치테이블(CATCHTABLE)은 국내 고급 레스토랑, 식당을 예약할 수 있는 앱으로 화제의 맛집 예약과 현장 웨이팅 관리에 특화된 픽업·웨이팅 통합 솔루션인데요.
인기 있는 식당을 쉽게 예약하고 대기 등록할 수 있어 유용한 앱이며 예약 오픈하는 시간을 확인하고 알림 받기를 신청할 수 있어 여러모로 도움 되는 앱입니다.
일부 식당은 현장 웨이팅이 가능한 가게도 있지만 날씨의 영향으로 덥고 춥거나 골목이 협소해서 현장에 가서 마냥 기다리는 건 비효율적이라 느껴질 수 있는데요.
캐치테이블 어플을 이용하면 시간과 인원에 맞춰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으니 좋은데 구체적인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캐치테이블 예약 방법과 꿀팁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캐치테이블 앱 설치 및 회원가입
일단은 스마트폰에서 캐치테이블 앱을 설치하셔야 되는데 안드로이드폰은 Play 스토어, 아이폰은 앱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빠른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버튼을 만들어드릴 테니 클릭하면 편하게 넘어가서 설치할 수 있을 거예요.
앱 다운로드 후 [열기] 버튼을 눌러 실행하고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접근 권한을 알리는 팝업이 뜰 텐데 [확인] 버튼을 누르고 ‘앱 사용 중에만 허용’을 선택합니다.

우선 캐치테이블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되는데 하단 우측에 있는 MY를 탭한 다음 소셜 계정(카카오/네이버)을 선택하거나 전화기 아이콘을 눌러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필자는 카카오계정을 선택했고 필수 항목만 선택한 상태에서 [동의하기 계속하기] 버튼을 누른 다음 휴대폰 번호 인증 후 [케치테이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진 다음 화면은 친구들을 팔로우할 수 있음을 알리는데 [다음에 하기] 버튼을 눌러 넘어가시면 되고 여기까지 진행하면 캐치테이블 메인 화면이 나오게 될 거예요.
캐치테이블 예약 방법(+웨이팅 등록)
메인 화면 상단을 보면 검색란이 있으니 원하는 매장 이름이나 위치를 입력해서 찾아보실 수 있어요.

또는 메인 화면 아래쪽에 다양한 카테고리가 마련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새로운 식당을 발견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검색 결과에서 마음에 든 레스토랑을 찾았고 선택하면 해당 식당 페이지로 진입하게 되는데요.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니 예약 가능한 시간대 중 선택하거나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웨이팅 없이 예약 가능한 날짜가 있으면 예약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데 날짜, 인원, 시간 선택으로 예약 정보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 단계로 테이블 타입을 선택하고 예약금 결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예약금 처리는 예약금 차감 후 결제와 예약금 환불 후 결제 방식이 있어요.
예약금 차감 후 결제는 예약금이 식사 비용에서 차감되고 나머지 금액은 현장에서 결제하는 것이며 예약금 환불 후 결제는 예약금 전액을 환불받고 전체 식사 비용을 현장에서 결제하는 것에 차이점이 있는 것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예약금 0원 결제’는 캐치페이 카드 등록을 해놓으면 예약금 없이 결제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식당 예약을 할 수 있으니 원하시면 카드 등록부터 먼저 해놓고 예약을 해주시면 됩니다.
캐치페이 카드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예약금 결제] 항목을 선택하고 결제까지 미리 해주셔야 되니 참고하세요.

이어서 예약 정보를 확인하고 방문 목적을 선택한 다음 결제 수단은 캐치페이 또는 일반결제를 선택하면 되고 총 결제 금액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매장 유의사항을 읽어보고 숙지할 필요가 있으며 필수 확인 항목을 모두 선택한 다음 고객 요청사항으로 매장에 요청할 내용이 있으면 작성하고 모두 동의 항목을 눌러 체크 후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 처리되어 결제까지 완료하면 예약 확정으로 예약 확인서가 내 예약에 저장되고 입력한 연락처로 예약 확인 알림이 발송되는데 필자는 카카오계정으로 진행하여 카카오톡 캐치테이블 알림톡으로 예약 내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기 있는 식당은 온라인 줄서기로 웨이팅 등록을 하셔야 되는데 이는 당일 해당 식당의 등록 오프 시간에만 가능하며 식당마다 웨이팅 등록 시간은 상이하니 등록하기 전에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요.
웨이팅 등록을 완료하면 카카오톡 캐치테이블 알림톡을 받게 될 것이며 인원, 내 순서, 웨이팅 번호가 표시되어 있고 필요에 따라 실시간 웨이팅 확인하기, 웨이팅 변경하기, 인기 웨이팅 맛집 둘러보기를 눌러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맛집 예약 꿀팁 및 유의사항
예약금 결제 시 제한 시간으로 7분이 주어지는데 시간 내 결제하지 못하면 자동 취소되니 예약금 결제 전에 미리 결제 수단 등록부터 해놓는 게 좋을 거예요.
인기 있는 식당은 SNS로 인스타 계정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예약 오픈 날짜 또는 취소 공지를 올리는 경우도 있으니 사전에 팔로우해놓는 것도 좋습니다.
요리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셰프가 운영하거나 인기 있고 유명한 맛집으로 잘 알려진 식당은 오픈과 동시에 마감되는 경우가 많으니 최소 5분 전에 앱을 켜놓고 준비하시고요.
오픈 시간이 예를 들어 10시일 때 9시 59분 58초쯤에 새로고침을 해주셔야 바로 열릴 것이므로 예약에 성공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러한 타이밍을 알고 있으면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부 식당의 경우 확정 알림을 받았더라도 순번(웨이팅 번호) 미루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 기능은 시간 조정으로 예약 시간을 뒤로 미룰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루기 기능은 웨이팅, 예약 모두 가능하며 일시적으로 자리를 비울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이며 중요한 건 횟수 제한(최대 2번 가능)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
꿀팁으로 한정 메뉴를 먹고 싶을 경우 일단은 빠른 시간에 예약하고 나중에 원하는 시간으로 미루기하면 원하는 날에 한정 메뉴를 먹을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이 늦어질 것 같거나 사정이 생겨서 예약자(본인)가 방문하지 못할 것 같을 땐 대리 예약으로 ‘다른 사람이 방문해요’ 기능을 이용해서 실제 방문하게 될 사람의 정보를 입력하는 걸 잊지 마세요.
인기 식당을 예약하고 싶은 분들은 빈자리 알림 신청 기능으로 ‘예약 알림 받기’를 설정하면 예약 취소로 빈자리가 생겼을 때 알림을 받아서 빠르게 예약을 시도할 수 있으니 빈자리 알림 기능을 설정해놓는 게 좋겠습니다.
간혹 피치 못할 개인적인 사정이 있거나 무단으로 방문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데 이럴 경우 예약금을 결제했다면 노쇼(No-Show)로 환불받지 못하고 해당 계정의 예약 제한과 같은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어쩌다 보면 예약 취소를 하게 될 수도 있는데 각 식당마다 취소 정책이 다를 것이므로 취소 전에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거예요.

캐치테이블 예약 방법과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앱 내 1:1 문의 또는 캐치테이블 고객센터(1800-5895)로 전화해서 물어보실 수 있어요.(고객센터 기본 상담 운영 시간: 평일 오전 10시~22시, 주말, 휴일 10시~19시, 점심시간 12시~13시)
아무쪼록 이 내용을 읽고 도움 되었길 바라며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정리하여 알려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by 화니
URL 주소 공유는 OK, 내용 및 사진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